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권 - 취업만이 답일까?

  • 2022년 3월 30일 | 글 존리/그림 동방광석
  • 제본형태 : 무선 | 면수 : 160쪽 | 크기 : 150*210mm
  • ISBN : 978-89-5782-201-2(14320) / 978-89-5782-187-9(세트)
  • 가격 : 12,800 원

 

주식은 종목을 잘 골라 단기간에 차익을 남기고 파는 기술이라고만 생각하던 사람들주식은 망하는 지름길이니 절대 하면 안 된다며 쳐다보지도 않던 사람들이 많았다그런데 몇 년 전부터 주식은 기업의 주인이 되는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장기투자를 해야 한다는 마인드로 주식을 사서 모으는 투자자가 많아졌는데 이러한 변화는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 덕분이다.

존리는 주식을 하는 사람 중 특히 젊은 청년들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큰 의미를 갖고 있다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은 청년들이 부자가 되기를경제 독립을 이루기를 희망하는 존리가 기획한 청년들을 위한 만화 시리즈. 존리는 즐거운 부자가 되는 것은 의외로 가깝게 있다는 것을 만화로 재미있고 쉽게 설명한다.

사교육비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부모와 학원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1권 주식이 뭐예요?에 이은 2권 취업만이 답일까?는 창업에 관한 이야기다좋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많은 스펙을 쌓고 공기업과 대기업에 이력서를 내지만 매번 떨어져서 의기소침해 있는 율이에게 존리는 취업만이 정답이 아니라며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아빠가 창업을 했다가 망하는 바람에 취업만을 고집했던 율이는 인턴으로 들어간 회사에서 젊은 창업자들을 만나면서 생각이 조금씩 변하고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존리의 격려에 힘입어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것들을 기록한 책을 출판하면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다.
율이뿐 아니라 인테리어 회사를 창업한 지우디자인 회사를 창업한 율이의 첫사랑 금빛이 등 창업을 하여 성공한 청년들이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진다.

경기 악화로 인해 기업이 채용 인원을 줄이면서 청년들의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일자리 부족을 벗어나기 위해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경제 독립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1장 멀고 먼 취업의 길

남을 위해 일하기 보다는 자신을 위해 일해야 한다
경제 독립으로 가는 길
 
2장 입사 첫날첫 업무
꿈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존리의 명언
 
3장 젊은 창업자들
경제적 독립을 이루려면
취업난에 증가하는 청년창업
 
4장 지우창업의 날개를 펴다
잘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존리에게 묻고 답하다

5장 창업하기 좋은 나라대한민국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청년사업자 지원 받고 성공창업의 길로!

◆  ◆ 글쓴이 - 존리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1991년에 세계 최초의 자산 운용회사인 스커더 스티븐스 앤드 클락Scudder Stevens & Clark에 합류하여 코리아펀드를 운용하며 펀드매니저로 큰 명성을 쌓았다. 1991년부터 2005년까지 15년간 코리아펀드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펀드 규모를 10배인 15억 달러로 성장시키고 KOSPI 대비 연평균 10%의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다.

월가의 중심에서 오랫동안 펀드매니저로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철학을 모국의 투자자들에게 전하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다. 저서에는 왜 주식인가?, 엄마, 주식 사주세요,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등이 있다.

 

 

◆  ◆ 그린이 - 동방광석

 

어린 시절부터 만화가가 되는 것이 꿈이던 동방광석은 1982년 만화계에 입문해 다양한 학습 만화를 그렸다대표작품으로는 통째로 한국사탐험 대작가 시대만화 마키아벨리 군주론《Job? 나는 태릉선수촌에서 일할 거야!《Job? 나는 융합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될 거야!《Job? 나는 신소재 전문가가 될 거야!》 등이 있으며 어린이 경제 만화와 한국표준원 기획 만화 작업에도 참여했다.

  

월급쟁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부자가 되려면 창업을 해야 한다회사 실적이 아무리 좋아도 내가 받는 월급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내가 하는 사업은 실적이 좋은 만큼 나의 수입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그런데 창업을 해야 한다고 하면 대부분 창업하면 위험하잖아요!”라고 대답한다단언컨대 창업은 위험하지 않다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우리나라는 창업센터가 있어서 돈도 빌려주고 지원도 해준다그리고 공부 잘하는 청년들은 공기업이나 대기업에 취업을 하려고 하거나 공무원이 되고 싶어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창업은 성공 확률이 높다.
 
우리나라는 금융 문맹에서 벗어나는 것여성인력 이용창업가 정신이 세 가지가 꼭 필요하다학생 하나하나가 돈을 벌기 위해서 자본가가 되어야 하고 나는 취직하지 않고 창업을 하겠다!”라고 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은 율이민영지수지우의 이야기 속에 담긴 투자 이야기로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을 위한 프로젝트,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까?’에 대한 우리들의 이야기다.
 
2권 창업 이야기에 이어 3권에서는 공무원 시험 공부를 하던 민영이가 주식을 하다가 반토막이 나서 고민하는 것을 보고 펀드를 권하는 존리의 조언과 주식과 펀드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질 것이다.
 
존리는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윤택해지는 꿈을 꾸게 하고 잘하는 것을 찾게 하고 돈을 위해 일하는 삶보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하는 주식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 시리즈를 통해 존리와 함께 부자 여행을 떠나면 진정한 부자가 되고 경제 독립을 이루어 세상을 선하게 바꾸는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이다. You can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