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야기 - 그리스어 통역관
홈즈보다 뛰어난 사람
형만 한 아우 없다
수상한 통역
사람을 찾습니다
한발 늦은 도착
여동생의 복수
두 번째 이야기 -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
세상에서 가장 악독한 자
협상 실패
홈즈가 도둑질을?
수수께끼의 여인
과감한 복수
말할 수 없는 비밀
세 번째 이야기 - 마자랭의 다이아몬드
자신의 죽음을 예언하는 홈즈
예상치 못한 방문
계략에 빠진 실비어스 백작
홈즈의 제안
움직이는 밀랍인형
홈즈의 장난
네 번째 이야기 - 프랜시스 카팍스 여사의 실종
부유한 상속녀의 실종
의문의 털북숭이 남자
털북숭이 남자의 정체
감시에 걸려든 피터스 부부
관 속의 시신은 누구?
홈즈의 실수
첫 번째 이야기_ 그리스어 통역관
“마이크로프트 형은 뛰어난 관찰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능력을 범죄 수사에 써먹지 않지. 왜냐하면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밖으로 돌아다니는 걸 싫어해서야. 아니, 관심이 없다고나 할까? 형은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은 욕심이 없어. 그러니 자신이 관찰하고 추리한 것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애쓰지 않아.”
--- p.20
두 번째 이야기_ 찰스 오거스터스 밀버턴
“왓슨, 혹시 뱀을 목에 둘러본 적 있어? 그 사람을 보고 있으면 뱀을 목에 두른 느낌이 들어. 나는 지금까지 수많은 살인자들을 만나 봤지만 그 사람만큼 불쾌한 느낌을 주는 사람은 없었어.”
--- p.65
세 번째 이야기_ 마자랭의 다이아몬드
“나는 범인을 잡기 위해 그물을 던져 놓았는데, 드디어 범인이 그물에 걸렸어. 그런데 범인만 걸렸을 뿐 다이아몬드는 그물 틈새로 빠져나가고 말았지. 나는 범인을 원하는 게 아니야. 다이아몬드를 뭔하고 있다고.”
--- p.115
네 번째 이야기_ 프랜시스 카팍스 여사의 실종
“왓슨, 내 머리가 어떻게 됐었나 봐. 빨리 나갈 준비를 하자고. 프랜시스 여사가 살아 있을 가능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프랜시스 여사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긴다면 나는 절대로 내 자신을 용서할 수 없을 거야!”
어린이의 상상력과 논리력을 키워 줄
《명탐정 셜록 홈즈》 시리즈
세계적인 작가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인
《명탐정 셜록 홈즈》는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명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친구이자 조수인 왓슨의 추리를 통해 어린이는 논리력과 추리력, 그리고 판단력을 키울 수 있다. 《명탐정 셜록 홈즈》는 100년 넘게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서 코난 도일의 추리소설 중 어린이에게 맞는 내용을 가려 뽑았으며,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재구성하였다.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어린이에게 꼭 맞추어진 스토리로 재탄생한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명탐정 셜록 홈즈》로 추리 소설의 세계로 떠나보자!
아서 코난 도일과 《명탐정 셜록 홈즈》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를 읽으면 산업혁명으로 급격하게 변화한 세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셜록 홈즈가 활약한 시대는 서구에서 산업혁명과 시민혁명을 통해 근대 사회가 성립되고 현대 사회로 넘어오기 직전인 19세기 말, 20세기 초의 영국이다. 이 시기에는 세계 최초로 우편제도와 의무교육 등이 실시되었고 산업혁명으로 부자가 된 중산층이 생겨났다. 의무교육제도와 함께 대중도 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되면서 그간 상류계급의 특권이었던 잡지와 책을 서민들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변화한 세상 속에 등장한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고 홈즈는 마치 실제 인물 못지않은 엄청난 영향력을 갖게 되었다. 이후 셜록 홈즈는 현재까지 최고의 추리소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어셔가의 몰락》, 《검은 고양이》 등으로 유명한 에드거 앨런 포는 추리소설을 창시했다고 평가받고, 셜록 홈즈라는 명탐정을 만들어 낸 아서 코난 도일은 추리소설을 완성했다고 평가받는다. 현대의 첨단 장비도, 유전자 감식기도 없이 오로지 자신의 뛰어난 관찰력과 추리력을 통해 모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명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유일한 친구이자 의학박사인 왓슨에게 벌어지는 수수께끼 사건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손에 땀을 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