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권 - 주식이 뭐예요?

  • 2021년 11월 1일 | 글 존리?주성윤/그림 동방광석
  • 제본형태 : 무선 | 면수 : 160쪽 | 크기 : 150*210mm
  • ISBN : 978-89-5782-188-6(14320) / 978-89-5782-187-9(세트)
  • 가격 : 12,800 원

 

 

 

부자되기 원하는 청년을 위한 존리의 주식 투자 비결

 

주식이 뭔지도 모르던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 작게나마 투자를 시작하고 금융 문맹을 탈출하는 움직임이 있는 것은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인 존리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는 주식을 하는 사람 중 특히 젊은 청년들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큰 의미를 갖고 있다이 책은 월가의 중심에서 오랫동안 펀드매니저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철학을 모국의 투자자들에게 전하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는 존리가 기획한 청년들을 위한 만화 시리즈다.
청년들이 바로 서고 청년들이 제대로 투자하고 청년들이 부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쓴 청년을 위한 주식 투자 비결을 담은 주식 만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은 부자가 되는 방법경제 독립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어렵고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만화로 재미있고 쉽게 설명한다.

시리즈 중 1권 《주식이 뭐예요?》는 사교육비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부모와 학원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존리의 특별 수업에 관한 이야기다존리가 어떻게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 주고 스스로 공부하게 하는지그리고 주식에 대해 알게 하는지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진다. 

 

 

 

1장 뜻밖의 선생님

존리의 말말말
 
2장 유별난 선생님
가르침을 실천하는 아이들
 
3장 잠든 돈 깨우기
주식 수익률
 
4장 현명한 주인
주식 vs 채권 vs 펀드
 
5장 새로운 출발

주식 투자 대가들의 명언 


 

존리를 만나 꿈을 찾고 경제적 독립을 이루는 민영, 율이, 지수, 지우의 부자 여행 이야기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주식, 채권, 펀드, 투자 이야기가 전개된다.

 

 

 


 

존리가 강조하는 말, 존리의 가르침을 실천한 아이들, 주식 수익률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가 가득하다.

 

 

 


 

주식의 현명한 주인은 누구인지, 성공적인 투자 방법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주식 투자 수익률을 보고 놀란 아이들이 청년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가 시리즈로 이어진다.

 

 

 

◆  ◆ 글쓴이 - 존리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1991년에 세계 최초의 자산 운용회사인 스커더 스티븐스 앤드 클락Scudder Stevens & Clark에 합류하여 코리아펀드를 운용하며 펀드매니저로 큰 명성을 쌓았다. 1991년부터 2005년까지 15년간 코리아펀드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펀드 규모를 10배인 15억 달러로 성장시키고 KOSPI 대비 연평균 10%의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다.

월가의 중심에서 오랫동안 펀드매니저로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철학을 모국의 투자자들에게 전하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다. 저서에는 왜 주식인가?, 엄마, 주식 사주세요,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등이 있다.

 

 

◆  ◆ 글쓴이 - 주성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만화에 입문하여 각종 주간지와 월간지신문에 바이오캅 윙고멸종 동물기 시튼 3를 포함한 다수의 작품을 연재했다학습 만화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WHY? 동물 의학용선생 만화 한국사》 시리즈한국사 한바퀴Job?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 거야!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등이 있다.

 

 

◆  ◆ 그린이 - 동방광석

 

어린 시절부터 만화가가 되는 것이 꿈이던 동방광석은 1982년 만화계에 입문해 다양한 학습 만화를 그렸다대표작품으로는 통째로 한국사탐험 대작가 시대만화 마키아벨리 군주론《Job? 나는 태릉선수촌에서 일할 거야!《Job? 나는 융합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될 거야!《Job? 나는 신소재 전문가가 될 거야!》 등이 있으며 어린이 경제 만화와 한국표준원 기획 만화 작업에도 참여했다.

 

우리나라는 다른 건 다 발달했는데돈에 대한 건 안 가르친다자녀들에게 돈에 대해 가르치기는커녕 돈을 멀리 해라”, “공부만 열심히 해라라고 선을 긋는다이를 안타깝게 여기는 존리는 어렸을 때부터 금융 교육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어렸을 때 자전거를 배운 아이들이 어른이 돼서도 자연스럽게 타는 것처럼금융 지식을 학생 때 습득하면 성인이 돼서도 경제 원리와 투자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기 때문이다.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은 존리와 함께 자신의 꿈을 찾고 공부하고 경제 원리와 주식에 대해 배운 어린 아이들이 청년으로 성장하면서 겪는 이야기 속에 담긴 투자 이야기로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지어떻게 하면 경제 독립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시리즈 중 1권 주식이 뭐예요?는 민영율이지수지우 네 명의 아이들과 그들의 엄마가 존리에게 주식과 투자에 대해서 배워가는 이야기다학교 숙제 때문에 도서관을 찾은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학원에 가기 싫어 고민하고 엄마들은 엄마들대로 학원비 때문에 고민하는 이야기를 들은 존리는 엄마들에게 자신이 아이들을 가르치겠다고 제안한다.
그렇게 네 명의 아이들은 존리에게 수업을 받기 시작한다어떻게 꿈을 찾고어떻게 공부하는지그리고 주식이 뭔지에 대해 배우며 성장한다고등학교 졸업식 날존리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하나씩 주는데열어보니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금액이 든 통장이다.
아이들이 낸 수업료를 투자해서 얻게 된 수익이라며 건넨 선물로 아이들과 부모는 주식 투자의 중요성과 수익률에 다시 한번 놀란다.
 
2권은 좋은 대학교를 졸업했지만 취업이 안 돼 고민하는 율이에게 취업만이 정답일까?”하고 다가가는 존리의 조언과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다.
 

존리는 청년들이 경제적 독립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각 권마다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이 시리즈를 통해 존리와 함께 부자 여행을 떠나면 부로 향하는 길을 안내받아 자연스럽게 부자의 길로 들어설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