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명탐정 셜록 홈즈 14

  • 2022년 11월 15일 | 아서 코난 도일
  • 제본형태 : 무선 | 면수 : 224쪽 | 크기 : 183*238mm
  • ISBN : 979-11-91637-80-9 (74840) / 979-11-91637-66-3 (세트)
  • 가격 : 12,800 원

 

명탐정 셜록 홈즈100년 넘게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서 코난 도일의 추리소설이다. 명탐정 셜록 홈즈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셜록 홈즈는 추리소설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매력적인 인물이다.

셜록 홈즈는 런던 제일의 사립탐정으로 천재적인 두뇌와 굽힐 줄 모르는 의지를 가졌으며, 펜싱·복싱·유도 등으로 단련되어 있다. 그 어떤 작은 것도 소홀하게 지나치지 않으며 사물을 꿰뚫어 보는 추리력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어려운 사건을 척척 해결해 나간다. 그래서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추리소설은 재미가 있으며,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는 아서 코난 도일이 지은 추리소설 중에서 어린이에게 맞는 내용을 가려 뽑았으며,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재구성하였다.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어린이에게 꼭 맞추어진 스토리로 재탄생하였다. 또 어린이가 읽어도 좋은 내용으로 추리력과 판단력, 논리력 그리고 상상력을 길러준다.

명탐정 셜록 홈즈14권에서는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네 가지 사건 이야기를 한데 묶었다.
 

첫 번째 이야기 : 증권 거래소 직원

 

청년 파이크로프트

놀라운 제안

이상한 사무실

수상한 형제

도둑맞은 이름

 

두 번째 이야기 : 두 번째 얼룩

 

홈즈를 찾아온 유명 인사들

의문의 살인 사건

홈즈를 찾아온 여인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일

카펫 아래의 두 번째 얼룩

사랑을 잃고 싶지 않은 여인

탐정들의 외교적 비밀

 

세 번째 이야기 : 베일 쓴 하숙인

 

이상한 하숙인

서커스단의 사자 울음소리

왓슨의 추리

베일 쓴 하숙인의 진실

용감한 여성

 

네 번째 이야기 : 끔찍한 소포

 

한여름의 오싹한 소포

두 개의 귀

쿠싱 집안의 세 자매

범인의 이름

자매들의 비극

제임스의 자백 

* , 내가 정말 바보같이 속고 있었네요! 내가 이곳에서 엉뚱한 짓을 하는 동안 또 하나의 파이크로프트는 그 회사에서 무얼 하고 있는 걸까요? 아아, 홈즈 씨. 난 이제 어떡해야 하나요?”

어서 모슨 앤 윌리엄스에 전보를 치십시오. 그곳에 있는 파이크로프트는 가짜라는 걸 알려야지요.”

홈즈가 손뼉을 치며 또 한 번 외쳤습니다.

맞아, 신문이었어! 다른 데 신경쓰느라 신문에 주목하질 못했던 거야. 비밀은 신문에 있었어.”

홈즈는 황급히 테이블로 가서는 구겨진 신문을 펴 들고 흥분에 찬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 증권 거래소 직원 중에서

 

* 부인은 하는 수 없다는 듯 의자에 앉았습니다.

홈즈 선생님, 그럼 5분만 시간을 드리죠.”

“1분이면 됩니다. 부인, 저는 알고 있습니다. 부인이 에두아르도 루카스를 찾아간 것도, 그자에게 편지를 건네준 것도, 그리고 어제 저녁 그 방에 찾아가 교묘한 수단을 써서 카펫 아래의 비밀 장소에서 편지를 꺼내 온 사실도 모두 알고 있습니다.”

부인은 하얗게 질린 얼굴로 홈즈를 노려보았습니다.

두 번째 얼룩 중에서

 

* “그런데 그가 죽었다는 말씀이지요?”

, 얼마 전 신문에 난 사고 소식을 보고 알았어요. 지난달 마게이트 근처 해변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익사했다고 하더군요.”

그렇군요. 그런데 그 흉기는 어떻게 처리했나요? 기다란 못 다섯 개를 박아서 만들었다는 것 말입니다. 아주 독특한 아이디어였던 것 같습니다.”

글쎄요. 그때 야영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커다란 연못이 있었어요. 아마도 그곳에…….”

알겠습니다. 이제야 모든 내막을 알게 되었군요. 사건은 지나간 일이 돼버렸습니다.”

론더 부인이 고개를 끄덕이며 중얼거렸습니다.

, 이제 끝입니다. 이걸로 다 끝났어요.”

베일 쓴 하숙인 중에서

 

* “우선 자매들 중 둘째인 사라가 얼마 전까지 그 집에서 함께 살았다는 거야. 바로 그 때문에 착오가 생긴 것이지. 다시 말해서, 그 끔찍한 소포는 언니인 수잔 쿠싱이 아니라 바로 사라 쿠싱에게 보내졌던 걸세. 다음에는 막내인 메리와 결혼한 선원 제임스 브라우너, 그 사람과 사라의 관계에 나는 주목했다네. 사라는 처음엔 제임스에 대해 호감을 갖고 그들 부부가 사는 리버풀로 이사를 해서 함께 살 정도였다고 했지. 그런데 언젠가부터 서로 관계가 틀어지면서 동생 남편에 대해 험담을 늘어 놓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네. 따라서 제임스 브라우너가 사라에게 그런 소포를 보냈다면, 언니와 함께 사는 크로스 거리의 수잔 쿠싱의 집일 수밖에 없지. 그때부터 내 머릿속에선 실마리가 풀리기 시작했네.”

- 끔찍한 소포 중에서 

원작 - 아서 코난 도일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으며, 어렸을 때 읽은 에드거 앨런 포의 뒤팽 탐정 캐릭터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습작을 계속하던 코난 도일은 주홍색 습작이라는 작품을 발표하면서 세계 최고의 명탐정 셜록 홈즈를 창조해냈습니다. 이후 코난 도일은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추리소설을 계속 발표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림 - 이혜영

아동미술교육을 전공했고 순정만화가로 데뷔했습니다. 웹툰, 일러스트레이터, 어린이 만화 스토리작가 등 폭넓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엔캐릭터(UNFPA)> 개발, <꼬마판다 나나 시리즈>의 삽화를 비롯하여 천재교육의 영어동화 , , , <잘나가는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은 다르다>, <까칠한 재석이> 등의 표지 작업을 했으며, 한양대 박물관 국제초대전>에 작품전시를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를 읽으면 산업혁명으로 급격하게 변화한 세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셜록 홈즈가 활약한 시대는 서구에서 산업혁명과 시민혁명을 통해 근대 사회가 성립되고 현대 사회로 넘어오기 직전인 19세기 말, 20세기 초의 영국이다. 이 시기에는 세계 최초로 우편제도와 의무교육 등이 실시되었고 산업혁명으로 부자가 된 중산층이 생겨났다. 의무교육제도와 함께 대중도 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되면서 그간 상류계급의 특권이었던 잡지와 책을 서민들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변화한 세상 속에 등장한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고 홈즈는 마치 실제 인물 못지않은 엄청난 영향력을 갖게 되었다. 이후 셜록 홈즈는 현재까지 최고의 추리소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어셔가의 몰락, 검은 고양이등으로 유명한 에드거 앨런 포는 추리소설을 창시했다고 평가받고, 셜록 홈즈라는 명탐정을 만들어 낸 아서 코난 도일은 추리소설을 완성했다고 평가받는다. 현대의 첨단 장비도, 유전자 감식기도 없이 오로지 자신의 뛰어난 관찰력과 추리력을 통해 모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명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유일한 친구이자 의학박사인 왓슨에게 벌어지는 수수께끼 사건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손에 땀을 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셜록 홈즈의 활약이 돋보이는 네 가지 이야기

 

명탐정 셜록 홈즈14권에서는 명탐정 셜록 홈즈의 멋진 활약이 돋보이는 알쏭달쏭하고 흥미진진한 네 가지 사건이 펼쳐진다. 증권 거래소 직원, 두 번째 얼룩, 베일 쓴 하숙인, 끔직한 소포 총 네 편으로 구성된다. 날카롭게 사건을 해결하는 셜록 홈즈를 통해 추리소설의 진정한 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