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job? 나는 태릉선수촌에서 일할 거야! - 잡시리즈4

  • 2017년 07월 07일 | 박선희 저
  • 제본형태 : 반양장 | 면수 : 208쪽 | 크기 : 183*238*20mm
  • ISBN : 9791187007272
  • 가격 : 12,800 원

4권 《job? 나는 태릉선수촌에서 일할 거야!》는 김연아 선수를 보고 피겨 스케이팅 선수가 되는 꿈을 키우는 소녀 ‘서니’가 스포츠 트레이너가 꿈인 이웃사촌 종범 오빠 덕분에 태릉선수촌을 방문하면서 겪은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흔히 아시안 게임이나 올림픽 대회에서 메달을 따는 선수들의 화려한 모습만 기억합니다. 하지만 눈부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선수들의 엄청난 노력과 땀이 필요합니다. 선수가 경기에서 최고의 기록을 낼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는 감독과 기술을 가르치는 코치의 도움이 절대적이지요. 그리고 선수의 생활을 지도하는 스포츠 트레이너, 경기 내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스포츠기록분석 연구원, 선수들의 음식과 건강을 책임지는 스포츠 영양사 등 많은 사람의 열정이 더해져야 합니다. 

《job? 나는 태릉선수촌에서 일할 거야!》는 스포츠 강국으로서 한국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린 태릉선수촌의 역할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하는 일과 자질을 재미있고 쉽게 전달합니다. 워크북에서는 태릉인으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운동 경기, 운동 경기 인원수 알아보기 등 재미 활동도 더했습니다.  

심심한 방학이야, 놀고 싶어 
스포츠 트레이너는 선수를 가르치는 사람인가요? / 감독과 코치는 무슨 관계인가요? / 
국가대표에 대해 궁금한 것 세 가지 * 대한민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태릉선수촌 

두근두근 태릉선수촌 구경 
태릉선수촌은 어떤 곳인가요? / 재활 트레이너는 어떤 일을 하나요? / 
바벨을 이용해 힘을 겨루는 역도는 어떤 운동인가요? / 선수들이 해서는 절대 안 되는 약물 복용 
* 태릉선수촌에는 어떤 사람이 있나요? 

태릉선수촌 식당 밥은 엄마의 손맛? 
선수들은 왜 체중 조절을 하나요? / 아름다움을 겨루는 체조 경기 
* 전 세계의 선수들이 실력을 뽐내는 올림픽 

보라야, 너랑 친구가 되고 싶어 
실업 팀과 프로 팀, 무엇이 다른가요? / 올림픽을 준비하는 IOC에 대해 알아보자 
* 나에게는 어떤 직업이 어울릴까? 

시끌벅적 태릉선수촌 탐험기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의 모든 것을 파헤쳐라! 
* 모두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태릉선수촌에서 만난 새로운 친구들 
세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양궁 / 빙상경기가 뭔가요? 
* 금메달을 목에 걸어라! 

금메달은 선수들의 땀으로 만들어진다 
태릉선수촌 월계관은 뭐 하는 곳이에요? / 웨이트 트레이닝은 왜 하나요? / 
태릉선수촌 국제 스케이트장 살펴보기 / 
스피드스케이팅과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은 뭐가 달라요? 
* 내 꿈을 이루어 주는 마인드맵 

우리는 모두 꿈나무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포츠 에이전트, 스콧 보라스 
* 우리나라 국민에게 희망을 준 선수, 손기정 

특별 부록 : 직업 탐험 워크북

 재미있는 학습 만화 

교과 과정에 맞춘 직업 체험 학습 만화입니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기관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알짜 정보가 가득한 팁 
만화에 등장하는 직업과 연관된 정보를 팁으로 넣었습니다.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아니라 직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담았습니다. 

심화 학습을 위한 정보 
각 기관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그곳에서 일하는 직업군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자질과 능력이 필요한지 등에 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꿈 찾기 프로그램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꿈을 꾸게 하고 꿈을 이루게 하는 꿈 안내서입니다. 

자유학기제 활동을 위한 워크북 수록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초등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를 대비하고, 중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 교육 과정뿐 아니라 진로 탐색 시간을 이용하여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미 요소와 생각 거리로 관심 집중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 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글 : 박선희

새로운 아이디어를 글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즐겁다는 박선희 선생님은 만화 전문 D-day프로덕션, 서울창작, 야설록프로덕션, 지디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곳에서 작품활동을 했습니다. 현대물, 무협물, 신문 연재물 등 여러 분야의 콘티와 시나리오 작업을 했으며, 최근 작품으로는 학습 만화 《댄스 배틀》, 《세종대왕》, 《선덕여왕》, 《사회가 재미있는 그림 교과서》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동방광석

어린 시절부터 만화가가 되는 것이 꿈이던 동방광석 선생님은 1982년 만화계에 입문해 다양한 학습 만화를 그렸습니다. 최근 작품으로는 《통째로 한국사》, 《탐험 대작가 시대》, 《만화 마키아벨리 군주론》 등이 있으며 어린이 경제 만화와 한국표준원 기획 만화 작업에도 참여했습니다. 선생님의 가장 큰 바람은 앞으로도 만화를 통해 많은 청소년과 만나는 것이랍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기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0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직업을 탐험하고 꿈의 세계를 넓히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job?》시리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태릉선수촌과 관련한 직업을 탐험하러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