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Job? 나는 박물관에서 일할 거야! - 잡시리즈13

  • 2017년 7월 28일 | 박연아 저
  • 제본형태 : 반양장 | 면수 : 208쪽 | 크기 : 183*238
  • ISBN : 9791187007364
  • 가격 : 12,800 원

13권 《job? 나는 박물관에서 일할 거야!》는 과거를 통해 미래를 생생하게 보는 박물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김 씨 아저씨 집 근처에서 유물이 나와 발굴 작업하는 것을 지켜본 준아는 유물·유적 조사단이 되고 싶다는 꿈을 키우게 됩니다. 준아는 금장식을 한 부처상을 노리고 있는 2인조 도굴꾼의 정체를 알고 이를 막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박물관으로 향합니다. 박물관에서 보존 처리를 하던 유물이 사라지면서 이를 찾기 위해 여러 일을 겪으며 박물관과 박물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관해 알아 갑니다.  《job? 나는 박물관에서 일할 거야!》는 박물관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소개합니다. 파손되거나 찢긴 문화재를 원형에 가깝게 되살려 복원하고, 문화재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보존하는 보존과학자, 전시회를 기획하기 위해 작품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학예사, 박물관을 찾은 사람들에게 유물이나 작품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는 에듀케이터, 감정을 의뢰한 대상물의 진위를 판별하고 예술적 가치를 평가하는 문화재 감정평가사 등에 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물관 관련 직업에 필요한 자질과 성격 등을 알아보며 박물관에서 일하는 것이 적성에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워크북으로 진짜 고려청자 찾아보기 등 재미 활동을 하며 직업을 간접 체험합니다.

1장 유물을 지켜라

유물이란? / 유물·유적 조사단 / 유물 사진작가 / 도굴꾼들로 인한 피해

♣ 숨겨진 유적지를 찾아라


2장 준아, 인디아나 존스가 되다

문화재청이란? / 고고학자 / 국립중앙박물관 / 박물관의 종류

♣ 박물관에 간 유물 이야기


3장 우리는 친구

박물관 관장 / 수장고의 역할 / 故(고) 한병삼 관장 / 기원전(B.C : Before Christ)의 뜻 /

큐레이터(학예사, 박물관 관리자)

♣ 박물관에 생명을 불어넣는 사람들


4장 유물들의 의사 선생님

보존 과학(Conservation Science) / 생활 속 골동품 관리 / 보존 과학자 / 보존 과학의 분야 /

故(고) 이상수 보존 연구관 / 우리나라 보존 과학의 역사

♣ 세계의 여러 박물관


5장 도굴꾼과의 한판 승부

도난당한 세계 문화재 / 발굴의 목적 / 빼앗긴 문화재 / 문화재 지표 조사 기관

♣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6장 토토의 활약

故(고) 동원 이홍근 / 유물 명세서란? / 에듀케이터(educator)

♣ 박물관에서 일하기, 나에게 맞을까? 

특별 부록 : 직업 탐험 워크북 

재미있는 학습 만화 

교과 과정에 맞춘 직업 체험 학습 만화입니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기관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알짜 정보가 가득한 팁 

만화에 등장하는 직업과 연관된 정보를 팁으로 넣었습니다.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아니라 직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담았습니다. 


심화 학습을 위한 정보 

각 기관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직업군이 있는지, 어떤 자질과 능력이 필요한지 등에 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꿈 찾기 프로그램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꿈을 꾸고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꿈 안내서입니다. 


자유학기제 활동을 위한 워크북 수록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초등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를 대비하고, 중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 교육 과정뿐 아니라 진로 탐색 시간을 이용하여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미 요소와 생각 거리로 관심 집중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 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글 : 배경희

배경희 선생님은 방송작가로 활동하다가 아이가 태어난 뒤 아이들과 공감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어 어린이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어린이 학습 만화, 동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코코몽 2의 시나리오 작업을 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4대 문명 속에 갇힌 인절미 왕자를 찾아라!》, 《조선왕조 500년사》, 《엄마 이젠 걱정 마세요》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문인호

어린이 책을 그릴 때는 아이 같은 마음이 된다는 문인호 선생님은 어린이들을 위해 아름다움과 행복을 주는 그림을 그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우주 비행사가 되고 싶어》, 《테일즈런너 이야기 마법 전사》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기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0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직업을 탐험하고 꿈의 세계를 넓히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job?》 시리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박물관과 관련한 직업을 탐험하러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