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Job? 나는 신문사에서 일할 거야! - 잡시리즈17

  • 2017년 8월 4일 | 김원식 저
  • 제본형태 : 반양장 | 면수 : 212쪽 | 크기 : 183*238mm
  • ISBN : 9791187007401
  • 가격 : 12,800 원

 

17권 《job? 나는 신문사에서 일할 거야!》는 사람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소식을 전달하는 신문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름드리 마을의 소문난 말썽꾸러기 마루는 거짓으로 흡혈 괴물 관련 기사를 마을 게시판에 올립니다. 마을은 아수라장이 되고, 그 벌로 마루는 제대로 된 마을 신문을 만들어야 하지요. 마루는 <국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는 구름이의 삼촌을 멘토로 삼고, 사진기자인 김 기자에게 사진 기술을 배웁니다. 마루는 친구들과 신문을 만들면서 신문사와 신문사 관련 직업에 관해 하나하나 알게 됩니다.  

신문사에는 매일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발 빠르게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발생한 주요 사건과 사고를 전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가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취재기자, 독자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대상이나 현장을 촬영하는 사진기자, 사건의 중요도에 따라 기사를 분류하고, 글과 사진을 조화롭게 배열하여 신문의 지면을 구성하는 편집기자, 뉴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표와 그래프 등으로 만들고 수백 자의 원고를 단 한 장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래픽 기자 등이 바로 이들이지요. 

워크북으로 다양한 신문의 종류를 알아보고 기자가 나에게 맞는지 적성을 살펴봅니다. 기사문은 어떻게 쓰는지 알아본 후 가족 신문을 만들고 1인 미디어를 활용한 기사를 작성해 보며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1장 거짓 기사, 마을을 공포로 몰아넣다

기자 - 빠르고 정확한 소실을 전달하는 사람 / 뉴스의 가치란 무엇일까요?

 * 신문의 탄생과 발전

 

2장 마루가 신문을 만들 수 있을까?

신문기자 / 신문사

* 세계적인 신문들

 

3장 뉴스거리를 찾아라!

특종이란 무엇일가요? / 기사문을 쓸 때에 알맞은 기삿거리를 정하는 방법 / 

기자에게 필요한 능력

* 세상을 바꾼 기자들

 

4장 무엇을 취재하고 어떻게 기사를 쓸 것인가?

취재기자는 무슨 일을 하는 직업일까요? / 기사문을 쓰는 형식이 있을까요? /

기사문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아요

* 취재기자의 다양한 취재 분야 

 

5장 사진으로 독자에게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사진기자란? / 사진기자가 되려면? / 포토저널리즘

* 사진기자가 담은 세상

 

6장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

편집기자는 무슨 일을 할까요?

* 우리나라 신문의 역사

 

7장 광고가 필요해!

신문 광고의 특성 / 광고 영업원이란?

*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신문의 변화

 

8장 마을 신문 완성

한눈에 보는 신문 제작 과정 

* 기자, 나에게 맞을까? 


특별 부록 : 직업 탐험 워크북

재미있는 학습 만화 

교과 과정에 맞춘 직업 체험 학습 만화입니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기관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알짜 정보가 가득한 팁 

만화에 등장하는 직업과 연관된 정보를 팁으로 넣었습니다.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아니라 직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담았습니다. 


심화 학습을 위한 정보 

각 기관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직업군이 있는지, 어떤 자질과 능력이 필요한지 등에 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꿈 찾기 프로그램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꿈을 꾸고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꿈 안내서입니다. 


자유학기제 활동을 위한 워크북 수록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초등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를 대비하고, 중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 교육 과정뿐 아니라 진로 탐색 시간을 이용하여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미 요소와 생각 거리로 관심 집중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 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글 : 김원식

만화를 사랑하는 ‘신화’ 선생님들은 항상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는 것을 꿈꿉니다. 아이디어가 반짝반짝 빛나는 창작 만화, 지식을 꿈틀꿈틀 키워 주는 학습 만화, 마음을 쑥쑥 자라나게 하는 교양 만화를 유쾌하고 유익하게 그리고자 항상 연구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코믹 꿈꾸는 다락방》 시리즈, 《who? 세계 위인전-마더 테레사》, 《who? 세계 위인전-이사도라 덩컨》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박경권

박경권 선생님은 1990년부터 만화를 그렸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청소년 만화 《시티 워리어》, 어린이 만화 《역사를 만든 여왕 리더십》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기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0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직업을 탐험하고 꿈의 세계를 넓히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job?》 시리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신문사와 관련한 직업을 탐험하러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