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간안내

Home > 도서소개 > 신간안내

Job? 나는 의류 회사에서 일할 거야! - 잡시리즈19

  • 2017년 08월 11일 | 김원식 저
  • 제본형태 : 반양장 | 면수 : 212쪽 | 크기 : 183*238mm
  • ISBN : 9791187007425
  • 가격 : 12,800 원

19권 《job? 나는 의류 회사에서 일할 거야!》는 패션을 이끄는 의류 회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패션과 관련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의류 산업의 전체적인 모습을 그려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여섯 살 때부터 디자인을 공부한 천재 패션 디자이너인 디아나는 평범한 또래 생활을 하고 싶어 얼굴이 똑같이 생긴 친구 누리에게 일주일만 바꿔서 생활하자고 부탁합니다. 누리는 디아나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신분을 바꿔 패리스로 들어갑니다. 누리는 패리스에서 생활하면서 의류 회사와 의류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알게 되지요.  패션과 관련한 직업은 다양합니다. 유행의 흐름과 색의 조화 등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성별과 연령, 체형 등에 맞게 옷을 디자인하는 패션 디자이너, 천의 성분, 실 종류, 색상, 제직 방법, 무늬 등을 고려하여 새로운 천을 디자인하는 텍스타일 디자이너, 소비자의 요구와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여 신상품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패션 MD, 소품을 활용하여 옷을 돋보이게 진열하고 매장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스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색채구성인, 브랜드 이미저 등 우리가 쉽게 접해 보지 못한 직업도 있지요.  

워크북을 통해 의류 회사의 대표 직업과 하는 일, 필요한 자질, 옷을 만드는 과정, 옷의 역할에 관해 구체적으로 알아봅니다. 옷을 디자인할 때 디자인과 성능 중 무엇을 강조할지 생각해 보기도 하지요. 텍스타일 디자이너가 되어 천에 무늬를 디자인하고, 액세서리 디자이너가 되어 모델에게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찾아 꾸며 보는 등 직업을 간접 체험해 봅니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직업을 탐험하고 꿈의 세계를 넓히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job?》 시리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1장 디아나와 누리의 만남

패션 디자이너는 어떤 직업일까요? / 유행의 선도자 패션 디자이너

* 정보 더하기 - 전설의 패션 디자이너


2장 체인지! 체인지! 누리, 패리스의 디자이너가 되다

상품 기획자(머천다이저 : MD) / 패션 MD의 역할 / 상품 기획자(MD)의 자격

* 정보 더하기 - 패션을 알면 시대가 보인다


3장 난 패션 디자이너가 아닌데

옷을 만드는 과정 / 패션 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일러스트

* 정보 더하기 - 옷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4장 이것이 디아나의 스케치

패션 일러스트에 나오는 패션 스케치란? / 도식화란? / 패션 디자이너의 재능

* 정보 더하기 - 패션 감각을 키워요


5장 디자인은 혼자 하는 게 아니야

디자인은 커뮤니케이션이다! / 텍스타일 디자이너(Textile Designer) / 

패턴 메이커(Pattern Maker)

* 정보 더하기 - 도전! 나도 텍스타일 디자이너


6장 앙리를 조심해

패션쇼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할까요? / 패션쇼 기획자가 되고 싶어요

* 정보 더하기 - 세계적인 패션쇼


7장 진실의 순간

화려해 보이는 패션모델 / 패션쇼는 어떻게 진행 될까요?

* 정보 더하기 - 패션모델의 세계


8장 각자의 자리에서

패션 에디터란? / 패션 디자이너와 관련된 자격시험

* 정보 더하기 - 패션의 역할 


특별 부록 : 직업 탐험 워크북

 

재미있는 학습 만화

교과 과정에 맞춘 직업 체험 학습 만화입니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기관에서 일하는 다양한 직업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알짜 정보가 가득한 팁

만화에 등장하는 직업과 연관된 정보를 팁으로 넣었습니다.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아니라 직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담았습니다.


심화 학습을 위한 정보 

각 기관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그곳에서 일하는 직업군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자질과 능력이 필요한지 등에 관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꿈 찾기 프로그램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꿈을 꾸게 하고 꿈을 이루게 하는 꿈 안내서입니다.


자유학기제 활동을 위한 워크북 수록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초등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를 대비하고, 중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 교육 과정뿐 아니라 진로 탐색 시간을 이용하여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미 요소와 생각 거리로 관심 집중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 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글 :  김원식

김원식 선생님은 꿈나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만화를 전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2002년부터 만화 스토리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who? 엔지니어-스티브 잡스》,《태양인 이제마》, 《유전자의 비밀을 풀어라!》, 《유쾌 통쾌 장쾌 동양 역사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 :  해밀

해밀은 ‘비가 온 뒤에 맑게 갠 하늘’이란 뜻으로, 만화와 삽화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는 작가들의 창작 모임입니다. 해밀에 소속된 작가 선생님들은 어린이를 위한 창작 만화부터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레이션 작업 등 많은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꽃의 요정 아네모네》, 《내 마음을 전해 줘 마니또》, 《캠프에서 생긴 일》, 《영원히 간직할게 롤링페이퍼》, 《너를 보여줘 학예회》, 《Hello! 나의 펜팔 친구》 등이 있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기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 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0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직업을 탐험하고 꿈의 세계를 넓히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job?시리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의류 회사와 관련한 직업을 탐험하러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