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브랜드별 도서

Home > 도서소개 > 브랜드별 도서

부의 역설

  • 2024년 7월 25일 | 강범구
  • 제본형태 : 무선 | 면수 : 336쪽 | 크기 : 145*215
  • ISBN : 978-89-7425-919-8 (03320)
  • 가격 : 18,000 원

 

부자가 되고 싶다면 열심히 살지 말고 를 바꿔라

자기계발 시장에 파문을 일으키는 화제의 신간!

 

대부분의 자기계발서는 맡은 일을 열심히 수행하라’, ‘아침에 일찍 일어나라’, ‘누구에게나 친절히 대하라와 같은 생산적 행동을 실천하라고 권한다. 혹은 매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라’, ‘하루하루에 감사하라등의 태도를 유지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이것은 틀렸다. 어떤 자기계발도 우리를 성공시킬 수 없다. 우리가 지금까지 실천해온 자기계발 행동들은 사실, 우리를 성공하지 못하도록 붙잡는 올가미였다.

그 이유는 를 바꾸지 않은 채 행동만 했기 때문이다. NLP(신경언어프로그램) 전문가인 저자는 우리가 아무리 자기계발을 하고 열심히 살아도 뇌가 가난한 상태 그대로 있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밝힌다. 더 나아가 하기 싫어도 억지로 하는 노력들이 우리의 뇌를 더더욱 망가뜨린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우리가 부를 얻고자 발버둥칠수록 부에서부터 멀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자기계발 업계의 근간을 뒤엎는 논제를 화두로 던진다. 그러나 그에 대한 대안은 단순하고 명쾌하다. 우리가 뇌를 바꿔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생각뿐이다. 돈을 벌어 부자가 됐다는 상상, 내가 원하는 것을 얻었다는 상상만이 우리의 뇌를 변화시킬 수 있다.

이 책은 당신이 알고 있던 모든 자기계발 상식을 뒤집고 진짜 성공을 이루는 방법을 제시한다. 첫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부터 그동안 몰랐던 성공의 진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동시에 나의 뇌가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느끼게 될 것이다. 기적과 같은 경험을 직접 겪어보길 바란다.
 

머리말 - 오늘도 힘들게 자기계발을 하는 당신에게

 

1- 성공의 열쇠 부자의 뇌

 

1장 노력이 부족해 실패했다는 착각

1-1 열심히 사는데 왜 삶은 그대로일까?

1-2 당신을 가난에 묶어두는 제한신념

1-3 뇌를 바꿔야 성공할 수 있다

1-4 의지 이전에 뇌가 결정한다

1-5 뇌는 당신의 태도에 관심이 없다

1-6 기회를 포착하는 뇌의 구조

1-7 실전보다 상상이 효과적이다

 

2장 우리의 행동을 지배하는 뇌

2-1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찌는 이유

2-2 에너지를 분배하는 뇌의 역할

2-3 잘 먹어도 살 안 찌도록

2-4 결과까지 바꾸는 착각의 힘

2-5 원하는 생각으로 술과 담배를 끊다

2-6 생각만으로 부러진 뼈를 붙이다

2-7 몸의 장애보다 무서운 생각의 장애

 

3장 성공을 방해하는 함정들

3-1 인성이 좋아야 성공한다?

3-2 책을 많이 읽어야 성공한다?

3-3 워라밸을 유지해야 성공한다?

3-4 하기 싫은 일을 해야 성공한다?

3-5 행운이 따라야 성공한다?

3-6 모든 걸 알고 있어야 성공한다?

 

4장 성공하는 사람의 사고방식

4-1 자신의 능력을 믿어라

4-2 돈 없어도 부자처럼 살아라

4-3 원하는 것을 노트에 적어라

4-4 더 생생하게 상상하라

4-5 불가능을 고려하지 말아라

 

5장 인생이 바뀌는 원리

5-1 가짜를 진짜로 만드는 말의 힘

5-2 내가 가진 자원을 찾아라

5-3 선택의 기로에 서있을 때

5-4 모든 일에는 긍정적 의도가 있다

5-5 정신과 육체는 연결되어 있다

5-6 실패는 없다! 피드백이 있을 뿐

 

2- 나를 바꾸는 힘 NLP

 

6장 성공으로 향하는 NLP 기술

6-1 성공을 체험시켜주는 하위감각양식

6-2 나의 이야기를 만드는 영화관 기법

6-3 성과 중심 사고방식

6-4 결과를 정해놓고 방법을 찾는 TOTE모델

6-5 뇌가 유능해지는 4단계

 

7장 마음을 다스리는 NLP 기술

7-1 말로 감정을 변화시키는 리프레이밍

7-2 부정적 상황에서 벗어나는 스위시

7-3 긍정적 의도 탐색

7-4 내면을 안정시키는 분아통합

7-5 객관적 관조와 주관적 몰입

7-6 당신의 사고를 묶어두는 앵커링 

뇌는 당신의 무의식에 깔린 기본전제대로 변화한다. 기본전제란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우리가 어떠한 행동과 생각을 할 때 뇌가 집중하고 곱씹는 포인트를 말한다. 만약 당신이 돈 버는 것은 어려운 거야를 기본전제로 둔 행동을 반복한다면 당신은 돈을 힘들게 벌 수밖에 없는 뇌를 갖게 된다. 그런 사람에게 돈을 쉽게 버는 방법은 보이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지금은 힘들지만 나중에는 다 잘될 거야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지금 힘든 것은 당연하다고 여기는 뇌를 갖게 된다. 만약 당신이 최선을 다해야 성공한다는 기본전제를 갖고 있다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야만 하는 상황이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실제 객관적인 상황은 그렇지 않더라도 당신의 뇌는 현재의 상황을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으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1장 노력이 부족해 실패했다는 착각 중에서

 

험난한 자연과 위험한 맹수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인간이 지닌 무기는 생각뿐이었다. 문명이 들어서기 전까지는, 인간이 어떤 생각을 한다면 그것은 대부분 생존에 관련된 것들이었다. 그렇기에 우리의 뇌는 우리가 자주 생각하는 것은 생존에 관련된 것이라는 판단을 내리도록 진화한 것이다. 빙하기의 원시인들은 자신들을 괴롭히는 추운 자연환경에 대해 계속 생각했다. 그러다보니 뇌는 그것이 생존에 중요하다고 여기게 되었고 따듯한 주거 환경을 갖추는데 에너지를 사용하도록 했다. 또 원시인들은 식량 확보에 대해서 계속 생각했다. 그러다보니 뇌는 그것이 생존에 중요하다고 여기게 되었고 효과적인 사냥 도구를 만드는 데 에너지를 사용하도록 분배했다. 이처럼 뇌는 계속해서 생각하는 것을 생존에 중요한 것이라 여기고, 또 생존에 중요한 것에 모든 에너지와 사고력을 집중하도록 진화했다. 이러한 지점을 이해하고 있다면, 운동을 떠나 뭐든지 하고 싶은 게 생겼을 때 그에 대한 생각을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장 우리의 행동을 지배하는 뇌 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는 책을 많이 읽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것을 보고 책을 많이 읽어야 성공하는구나라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가난한 뇌를 가진 것이다. 게이츠는 책을 읽어서 성공한 것이 아니라, 필요할 때 책으로 정보를 얻었을 뿐이다. 머릿속이 성공으로 가득해지면 필요한 정보들이 자꾸 눈에 보인다. 그런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관련된 책을 찾게 된다.

게이츠는 독서광이지만 독서가 그의 성공비결이라 말할 수는 없다. 성공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독서로 얻었을 수는 있다. 그러나 기회를 보고 사람을 만나고 성공에 접근하는 행동들을 독서를 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하기엔 무리가 있다. 게이츠의 머릿속은 온통 개인용 컴퓨터를 만드는 생각으로 가득했다. 그렇게 뇌가 프로그래밍되었고 그가 성공을 이루도록 도왔다. 결론은 책을 읽어야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할 이들은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기에 책을 많이 읽는 경향을 보인다는 얘기다.

#3장 성공을 방해하는 함정들 중에서

 

오랜 시간 원하는 생각으로 뇌를 변화시키면, 인생을 대하는 태도에 변화가 생긴다. 자신이 원하는 것 외의 것들은 잘 신경 쓰지 못하는 것이다. 씻는 것도 까먹고 밥 먹는 것도 까먹고 지인과의 약속시간에도 늦기 일쑤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실패가 그다지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아예 자신이 실패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혹 실패했다는 사실은 인지하더라도 자신의 실패를 감정적으로 바라볼 여유가 존재하지를 않는다. 실패를 외면한다고 표현해도 좋을 것이다. 대신 실패한 상황 속에서 새로운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내가 원하는 것과 관련된 다른 종류의 기회들이 포착되는 경험을 한다. 결국 무의식적으로는 실패에 대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데 필요한 피드백을 주는 좋은 일로 받아들이게 된다.

#5장 인생이 바뀌는 원리 중에서

 

각각의 자아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우리의 삶을 이끌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우리의 마음을 추동한다. 동시에 상대 자아를 비난하며 머릿속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당신이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을 때를 생각해보자.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자아가 목소리를 내자마자 음식을 먹고 싶다 생각하는 자아가 음식을 먹으라고 주장하기 시작한다. ‘굶는 것은 힘들다’, ‘다이어트를 하면 사람들이랑 어울리기도 어렵다’, ‘배고파서 잠도 잘 못 잔다등 이런 소리가 머릿속에서 계속 울리는 것이다. 그러면 다이어트를 시작도 하기 전부터 배가 고파진다. 이렇게 서로 다른 자아끼리 다투고 있는 상태에서는 원하는 바를 이룩하기가 쉽지 않다.

#7장 마음을 다스리는 NLP 기술 중에서

  

지은이 강범구

20대 중반에 신경계 이상의 불치병을 진단받았지만 우연히 접한 심리학 방법론 NLP(신경 언어 프로그램)를 통해 생각으로 병을 고치는 기적을 경험한다. 그 길로 실용심리학 공부에 매진해 학위를 받아 NLP 전문가가 되었다. 이후 국내 심리상담학의 저변을 넓히는 데 힘써왔으며, 수백 명에 달하는 NLP 전문가를 양성해내기도 했다.

한때는 억대연봉을 버는 자기계발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지만 남에게 성공방법을 가르치기엔 내 삶이 너무 불안정하다라는 회의감이 들어 강의 일을 접는다. 이후 완벽한 성공에 이르는 유일한 길은 뇌를 바꾸는 것임을 깨달아 내면언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현재는 내면언어 프로그램 창시자로서 수많은 이들을 성공의 길로 이끌고 있다. 

왜 열심히 살아도 내 삶은 나아지지 않는 거지?”

나는 뇌를 바꾸고 10개월 만에 8억을 벌었다!”

입소문만으로 7,000명의 선택을 받은,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

 

우리는 모두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그렇기에 매일매일 열심히 살고 때로는 자기계발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인생은 좀처럼 나아지지를 않는다. 성과를 거둘 때도 있었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고 보면 내 삶은 전보다 더 피폐해져있다. 대체 왜 이런 걸까?

세계 굴지의 뇌과학자들이 연구한 내용을 종합해보면, 우리가 열심히 살수록 우리의 뇌는 더더욱 가난해진다. 노력할 때마다 빈곤과 고통의 이미지가 뇌에 새겨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무리 노력해도 왜 우리의 인생이 나아지질 않는지, 그 이유를 명명백백히 알려준다.

열심히 사는 인생의 표본이었던 저자는 한때 자기계발 강사로 잘나가기도 했지만, 코로나 시기에 갑작스레 일감이 끊기면서 생활이 궁핍해진다. 이 과정에서 그는 뇌를 바꾸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생각으로 뇌를 바꾸는 내면언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그렇게 그는 자신의 뇌를 부자의 뇌로 바꿔 10개월 만에 8억을 버는 신화를 쓴다. 또한 인터넷에서 내면언어 프로그램을 강의하여, 게시 1년 만에 7,000명의 회원을 모으는 성과를 낸다. 큰 마케팅도 없이 강의를 듣고 진짜로 부자가 됐다는 입소문만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은 것이다.

이 책은 생각을 통해 뇌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저자의 모든 지식을 담고 있다. 1장부터 7장까지 책의 모든 내용은 우리의 성공을 가로막아온 가난한 뇌를 버리고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부자의 뇌를 만드는 데 주력한다. 그 과정에서 우리의 과거 행태를 꼬집는 저자의 논리는 아프기도 하지만 그만큼 우리가 왜 실패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통감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