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브랜드별 도서

Home > 도서소개 > 브랜드별 도서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 잡시리즈 39

  • 2021년 9월 6일 | 주성윤
  • 제본형태 : 무선 | 면수 : 168쪽 | 크기 : 183*238
  • ISBN : 979-11-91637-53-3(14300) / 세트 979-11-87007-92-0
  • 가격 : 12,800 원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년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 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방송국법원공항 등 총 35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로봇빅데이터, 3D 프린팅 전문가 등 미래를 이끌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Job?》 39권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는 아기도 잘 먹을 수 있는 약을 만들고 싶은 루미와 한 번만 먹어도 할머니가 나을 수 있는 약을 만들고 싶은 지민이가 제약 회사를 견학하면서 약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우는 이야기로 약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이에요.

할머니 팔순 잔치를 맞이하여 저금통을 털어 할머니 신발을 산 지민이는 갑자기 할머니가 입원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할머니가 한 번만 먹어도 낫는 약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그리고 아기를 낳은 이모가 아기를 데리고 집으로 왔는데 아기가 열이 나서 병원에 갔다왔지만 약을 먹지 않고 뱉는 것을 보고 루미는 아기가 잘 먹는 약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신약 개발자인 루미 이모부는 루미의 이야기를 듣고 신약 개발자가 될 자질이 충분하다며 루미의 꿈을 응원을 하고 루미와 지민이를 제약 회사로 초대해 약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약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약은 누가 어떻게 만들까요?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세균을 파괴하는 항생물질이나 미생물에 작용해 효과를 나타내는 화학요법제를 분석하여 새로운 효능을 가진 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신약 개발자완성된 약이 개발한 약과 똑같이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고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의약품 생산 전반을 관리하는 의약품품질관리 기술자정부로부터 신약 개발 업무의 허가를 획득하는 일을 하고 시판된 의약품을 안전하게 지속적으로 관리하기도 하는 의약품인허가 전문가새로 개발한 약의 안전성과 약효를 검증하기 위해 사람에게 적용해 보는 임상시험과 관련된 모든 일정을 관리하고 진행하는 임상시험 코디네이터 등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어요.

OX 퀴즈빈칸 채우기색칠하기미로 탈출 등 놀이 요소로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어린이들의 적성과 자질에 맞는지 탐구해볼 수 있는 워크북을 함께 구성했어요더불어 내가 신약 개발자라면 어떤 약을 만들고 싶은지 생각해 보며 직업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제약 바이오 회사에 대해 알아보러 떠나 볼까요? 

 

 

 

- 추천사 -  

 

 

* 문용린(서울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

《Job?》 시리즈는 바라고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 줄기차게 노력하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철학이 담긴 직업 관련 학습 만화입니다그동안 직업을 소개하는 책은 많았지만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직업 관련 안내서는 드물었습니다이 책의 차별성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이 책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세상의 여러 직업을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를 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아울러 장차 세계를 이끌 주인공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업과 관련해서 멋진 꿈과 희망을 얻길 바랍니다. 


* 신명희(동의과학대학교 바이오생명제약과 교수)
약을 먹어보지 않은 친구는 한 명도 없을 거예요. 약을 먹을 때 어땠나요? 써서 먹기 싫다고 하는 친구도 있고, 먹으면 통증이 금방 가라앉아 신기하다고 생각한 친구도 있을 거예요. 약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는 약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어요. 이 책은 약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이에요.

* 김규봉(단국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교수)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는 약을 먹지 못하는 아기를 위해 붙이는 약을 개발하고 싶은 루미와 할머니의 병이 금방 낫는 약을 개발하고 싶은 지민이가 제약 회사를 방문해서 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는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져요. 여러분은 어떤 약을 만들고 싶은가요? 루미, 지민이처럼 약에 대해 관심이 많은 친구라면 꼭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 온라인 서점에서 바로보기 ▼

- 예스24 : https://bit.ly/3BFi9cv

- 교보문고 : https://bit.ly/3kOAJZ3

- 알라딘 : https://bit.ly/3zIpTtJ

- 인터파크 : https://bit.ly/3kQNDFP

 

  

  

할머니가 보고 싶어

백신이란?

정보 더하기 제약 회사

 

사람을 구하는 마법사들

의약품과 의약외품 / 생물정보 분석가

정보 더하기 바이오의약품

 

모두의 건강을 위해

임상시험 이모저모

정보 더하기 인간을 위한 동물실험은 바람직한가?

 

제약 회사를 방문하다!

제조방식에 따른 합성의약품 분류

정보 더하기 약에 대한 올바른 인식

 

약이 태어나는 곳

의약품 제형의 종류

정보 더하기 약의 사용기한

 

판매의 고수들

제약 마케팅

정보 더하기 의약 박물관

 

특별 부록 : 직업 탐험 워크북

◆  글˙그림 주성윤

주성윤 선생님은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만화에 입문하였어요. 각종 주간지와 월간지, 신문에 바이오캅 윙고, 명태자전, 멸종 동물기 시튼 3를 포함한 다수의 작품을 연재했어요. 학습 만화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요. 대표작으로는 Why? 동물 의학, 용선생 만화 한국사시리즈, 한국사 한바퀴, 과학짱 선생님이 쏙쏙 뽑은 아하! 날씨 상식, 퀴즈 과학 상식! 천재 과학자, 스키~ 스키 탐험대! 러시아 표류기, Job? 나는 동물 병원에서 일할 거야!,Job?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 거야!, 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 Job? 나는 로켓, 탐사선 전문가가 될 거야!등이 있습니다.

 

◆  감수 옥민호

국립목포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교수

재미있는 학습 만화!

교과 과정에 맞춘 직업 체험 학습 만화입니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 약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알짜 정보가 가득한 팁!
만화에 등장하는 직업과 연관된 정보를 팁으로 넣었습니다.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아니라 직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담았습니다.


심화 학습을 위한 정보  

제약 회사, 바이오의약품, 인간을 위한 동물실험은 바람직한가, 약에 대한 올바른 인식, 약의 사용기한, 의약 박물관 등 흥미로운 정보가 가득합니다.

 

꿈 찾기 프로그램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꿈을 꾸게 하고 꿈을 이루게 하는 꿈 안내서입니다.


자유학년제 활동을 위한 워크북 수록 
초등학생에게는 자유학년제를 대비하게 하고, 중학생에게는 자유학년제 교육 과정뿐 아니라 진로 탐색 시간을 이용하여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미 요소와 생각 거리로 관심 집중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 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