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브랜드별 도서

Home > 도서소개 > 브랜드별 도서

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 2019년 9월 19일 | 투자캐스터
  • 제본형태 : 무선 | 면수 : 316쪽 | 크기 : 145*195mm
  • ISBN : 978-89-5782-129-9(13320)
  • 가격 : 15,000 원

 

 

젊은 부자 투자캐스터가 밝히는 솔직담백한 9년의 부동산 투자 경험담!

 

계획대로 열심히 공부하여 원하던 공기업에 취업한 그가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서 노후를 걱정하는 선임 직원들의 삶을 보게 된다. 월급만으로는 풍족한 노후를 꿈꾸지 못한다는 것, 은퇴 후에 후회하더라도 삶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시간은 바로 지금이라는 것을 깨닫고 투자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직장 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며 유튜버로도 활동하는 그가 종잣돈 모으는 첫 단계인 통장 쪼개기 실천법부터 마이너스 통장 활용법, 급매 확인법, 중점적으로 투자한 매물, 역발상 투자 노하우, 전세에서 월세 변환으로 고정소득을 늘린 과정 등을 과감히 소개했다.

월급 이외의 일정한 소득을 얻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풍족한 노후를 보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며 공감하고, 용기를 얻고, 이제까지의 일상에서 벗어나 변화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분명 현명한 투자자로 거듭날 것이다.
 

프롤로그

 

1년차

김 과장님을 보며 의문을 품다

투자 시작점에 책을 읽다

통장 쪼개기로 돈을 컨트롤하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다

투자 타이밍을 기다리다

* 급매 확인법 & 하루 2분 부동산 투자법

 

 

2년차

역발상 투자를 시작하다

첫 투자로 탑층을 매매하다

직접 부동산을 관리하기에 이르다

* 삼척 유성 아파트 탑층 매입 사례

 

 

3년차

분양권 투자에 눈을 뜨다

묵혀서 돈을 벌다

또 다른 역발상 투자 지역을 발견하다

투자할 곳에 직접 방문하여 몸소 느끼다

* 포항 상도 코아루 센트럴하임 분양권 투자 사례

 

 

4년차

해외 주재원 근무를 신청하다

해외에서 투자를 시작하다

10in10 카페를 만나다

10억 달성에 집중하다

투자 밑그림을 그리다

* 10채 구매 내용

 

 

5년차

100채 매도자를 보고 흔들리다

역발상 투자, 뚜렷한 확신이 필요하다

전세를 월세로 전환하다

월급쟁이의 최대 무기, 신용을 이용하다

과하니 탈나다

* 부동산, 어떻게 선택하고 투자할까?

 

 

6년차

중산층과 부자의 차이를 깨닫다

1,000권 독서를 달성하다

그다음은 반복 독서다

세입자를 끼고 있는 물건에 매력을 느끼다

월세 수익 150만 원을 돌파하다

* 전세를 월세로 전환한 과정

 

 

7년차

아파트 20채를 보유하다

비수기 급매 물건에 집중하다

풀옵션 전략을 취하다

부동산 1채에 모든 답이 있다는 것을 깨닫다

* 부동산 세금 절세 노하우

 

 

8년차

부동산 투자 문의를 받다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다

현금 흐름에 집중하다

* (고민 상담 사례)전세 살바에는 월세 살라고요?

 

 

9년차

물려줄 수 있는 소득이 높아지다

또 다른 저평가 지역에 투자하다

자녀에게 부동산 1채를 증여할 계획을 세우다

소비자에서 생산자의 삶을 살다

* 34개월 만에 10억 달성한 3가지 습관 

지은이 | 투자캐스터

 

30대 평범한 직장인인 그는 2010년 취업 후 재테크에 관심을 두기 시작해서 역발상 투자로 27억의 자산을 달성한 9년 차 투자자다. 처음에는 직장인 대출을 받아야 할 만큼 종잣돈이라고는 1원도 없는 무일푼이었다. 부모님의 도움을 기대할 수 없었던 그는 부자가 되려면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부동산 투자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다. 텐인텐 카페에 가입하면서 본격적인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고, 해외 주재원으로 근무하면서 부족한 지식을 채우기 위해 1,500권의 책을 집중적으로 읽었다.

그 덕에 젊은 나이에 20억 이상의 자산을 구축하려면 새로운 접근과 투자 철학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서울이 아니라 지방을 타깃으로, 대형 아파트가 아니라 소형 아파트를 타깃으로 역발상 투자를 했으며 월세 수익과 양도 차액을 동시에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자산을 늘려갔다.

그 결과 9년 만에 27억이라는 자산을 모을 수 있었다. 그것도 종잣돈 하나 없이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해서 말이다. 그는 부동산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그리고 역발상 투자의 핵심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그래서 투자캐스터라는 유튜브를 통해 그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더 많은 젊은이들이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특히 맨땅에 헤딩하기가 두려운 20대 새내기 직장인들과 돈이 조금씩 모이기 시작했지만 어떻게 돈을 굴려야 할지 모르는 30, 40대 직장인들에게 부로 가는 지름길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새로운 접근과 투자 철학으로 27억을 달성한 사나이,

부자의 길로 들어서는 법을 이야기하다!

 

국세청이 발표한 2017 국세통계에 따르면 국내 근로소득자 1,774만 명의 평균 연봉은 3,360만 원이다. 그리고 지난해 취업포털 잡코리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 직장인들의 평균 연봉은 2,939만 원으로 집계됐다. 학자금 대출과 주택자금 대출 등에 시달리는 직장인이 1년에 1,000만 원을 저축하기도 힘들다는 현실을 방증하는 조사 결과인 셈이다.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28세 무일푼에서 9년 만에 27억 자산을 달성한 30대 평범한 직장인이 있다. 바로 이 책의 저자 투자캐스터이다. 저자는 2010, 원하던 공기업에 입사한다. 같은 팀에 근무하며 친해지게 된 50대 과장님이 20년 넘게 근무하면서 돈을 얼마나 모았는지 궁금해서 조심스레 물어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적금을 제외하면 남는 돈은 없다는 것.

그 과장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회사 선배들은 적금이 자산의 전부였고, 투자에 관심이 없다는 걸 알게 된다. 관심이 없으니 투자하지 않았고 투자하지 않으니 노후를 걱정하는 악순환을 거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렇게 직장 선배들을 보며 풍족한 미래를 위해 지금이라도 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하지만 누구 하나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는 이는 없었다. 저자는 스스로 투자 방법을 찾아 나섰다. 투자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처음 한 행동은 투자 관련 책을 찾고 읽는 것이었다. 그리고 투자를 위한 종잣돈을 모으기 시작했다. 통장 쪼개기로 계획적인 소비 생활을 습관화하여 최대의 금액을 저축하였으며, 투자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었다. 그렇게 저자는 빠른 시일 내에 20억 이상의 자산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운다.

 

 

1,000권의 책을 읽고 깨달은 부의 비밀!

 

저자는 젊은 나이에 빠르게 자산 20억 이상을 구축하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접근과 투자 철학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하여 부족한 재테크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천 권 독서를 목표로 세우고 달성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독서를 통해 얻은 성공 법칙과 부의 비밀뿐만 아니라 급매 확인법, 중점적으로 투자한 매물, 역발상 투자 노하우, 전세에서 월세 변환으로 고정소득을 늘리는 과정 등을 과감히 소개한다.

저자는 한 달에 필요한 생활비를 최소로 하여 짠 내 나는 생활을 하며 종잣돈을 최대한 모았다. 그리고 급매와 저평가 지역 위주의 아파트를 매입해나갔다. 갭 투자로 최대한 물건을 확보한 후에 전세 만료 기간에 맞춰 이를 하나둘 월세로 바꾸는 장기 플랜을 세웠다. 마침내 저자는 투자 3년 만에 자산 10억을 이루고, 6년 만에 월세로 150만 원 이상을 꼬박꼬박 받게 되었다. 그리고 투자 9년 차에는 27억이라는 자산을 이루었다.

저자는 직장 안에 부자가 될 수 있는 정보는 없다고 이야기하며 부자가 되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스스로 투자 정보를 찾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직장인의 가장 핵심적인 무기가 신용이라고 말하며 이를 최대한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지금부터 천천히, 꾸준하게 투자 경험을 쌓다 보면 20억 이상의 자산을 모으는 일은 남의 이야기가 아닌 자신의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응원한다.

맨땅에 헤딩하기 두려운 20대 새내기 직장인들과 돈이 조금씩 모이기 시작했지만 어떻게 돈을 굴려야 할지 모르는 직장인들에게 부의 지름길을 알려주는 책이 될 것이다.